대학원소개

교수진

인사말

연혁

상명대학교 에너지그리드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우리 에너지그리드학과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전 국가차원의 미래 Vision에 적극 대응하고자 2012년 3월에 설립되었으며, 신재생에너지 및 스마트 그리드 산업을 선도할 글로벌 인재 양성에 모든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.

현재 우리가 직면한 에너지 관련 문제들은 지구 온난화, 화석연료 고갈과 같은 환경현안 뿐만 아니라 교토의정서, 이산화탄소배출권 등 국제현안, 차세대 국가성장동력으로써 경제현안까지 포함하고 있는 매우 중요하고 포괄적인 이슈입니다.

그 중에서도 우리나라는 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전기에너지 분야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향후 세계를 주도할 산업으로 지능형전력망(스마트그리드, Smart Grid)에 주목하고 있습니다.

그 동안 IT 분야에서 쌓아온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에너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기존 전력 배전망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신규 설비의 첨단화를 위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.

또한 우리 전기공학과는 2013년 에너지기술평가원으로부터 4년간 총 11억 규모의 에너지 기초인력양성사업을 수주하여 교내장학금, 각종 전문기관 위탁교육, 전문가 초청강연, 교양세미나, 국내외 현장학습 및 산업체 인턴기회 등 타 대학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상명대학교 에너지그리드학과에서 우리나라의 미래에너지산업의 꿈을 실현해 보시기 바랍니다.

에너지그리드학과 학과장 허 진